Anysign4pc 뭔가요? 삭제 미설치 오류 총정리

Anysign4pc 는 한컴위드에서 만든 공인인증 암호화 프로그램이다. 오랜 세월 우리를 괴롭혔던 액티브엑스에서 벗어나게 해준 장본인이다. Non-ActiveX 기반이라 무한 설치 오류의 늪에서도 탈출시켜줬다. 그러나 문제점도 존재한다.


Anysign4pc 뭔가요?

Anysign4pc는 정부24와 같은 공공기관 사이트 이용시 설치해야 한다. 공인인증 보안에 도움을 주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컴퓨터를 부팅하면 백그라운드 환경에 자동 실행되기 때문이다. CPU 점유율이 생각보다 높아 성능저하를 불러올 수 있다.


삭제해도 되나요?

공인인증 보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 하지만 CPU 성능 저하는 분명 문제이므로 해결해야 한다.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대신 중지상태를 만들면 된다. 그러면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 실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자동실행 중지 상태 만드는 방법


(1)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연다.


(2)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한다.

anysign4pc-자동-실행-중지-방법1


(3) AnySign4PC Launcher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누른다. 상단 ‘이름’탭을 클릭하여 정렬하면 찾기 쉽다.

anysign4pc-자동-실행-중지-방법2


(4) [일반] 탭 > [시작 유형] > [수동]으로 변경적용을 누르면 완료.

anysign4pc-자동-실행-중지-방법-시작유형-수동으로-변경


삭제 방법

최근에는 공공기관 사이트도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런 분들을 위해 삭제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한다. 어렵다면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삭제 방법을 참고하길 바란다.

  • 삭제 방법
    (1) 윈도우키 + R키를 눌러 ‘설정’을 입력한다.
    (2) 설정 창을 열었으면 [앱]을 클릭한다.
    (3) AnySign4PC을 검색한 후 [제거] 버튼을 누른다.
앱-삭제-방법
  • 위 설명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이전 포스팅

IPinside LWS Agent 삭제 하지 말고 이렇게 하세요! (글 하단 ‘프로그램 삭제 방법’ 참조)


업데이트 필요 미설치 오류

간혹 이미 설치됐음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 필요미설치 관련 오류가 뜰 때가 있다. 특히 Mac OS에서 자주 발생한다. 두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자.


(1) 삭제 후 재설치

(2) 정부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서 재설치

방법 (2)는 설명이 좀 필요하다. 해당 서버에서 사용하는 버전과 실제 배포 버전의 차이가 만들어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정부24에서 AnySign4PC ver3을 사용하지만 ver2를 배포하고 있다면 충돌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 이때 국민건강보험에 들어가 설치해 보자. 그 사이트에서는 ver3을 배포하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번거롭더라도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


마치며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다면 최적화에 신경 써야 한다. Anysign4pc는 보안에 큰 도움을 주지만 성능 저하는 불가피하다. 삭제 대신 중지하는 방법으로 똑똑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