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밑살 빼는법 (효과 본 것만 정리)

턱밑살 빼는법 은 생활 교정이 답이다. 현대인들은 규칙적인 생활습관이라는 말을 싫어한다. 그래서 생활 교정이라는 말을 보고 실망했을지 모른다. 하지만 턱살만큼은 그것 말고 답이 없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공유하겠다.


턱밑살-빼는법-섬네일


1. 거북목 교정

거북목은 지난 포스팅에서 턱살 주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거북목은 턱밑 근육을 약하게 만드는 게 문제다. 지방이 잘 쌓이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거북목이 심하다면 턱살을 빼도 문제다. 어차피 이전 상태로 쉽게 돌아온다.


내 턱을 뒤로 당기자. 이때 턱살이 접히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절대 턱살이 늘어나거나 하지 않는다. 거북목 교정이 우선이다. 밖에서 하기 민망하다면 집에서만큼이라도 꾸준히 하자.


2. 침샘 비대증 치료

침샘 비대증도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다. 목젖을 중심으로 양쪽에 무언가가 만져진다면 일단 의심해 보자. 하지만 자가 진단에는 한계가 있다. 반드시 전문가가 직접 확인해야 의미가 있다.


침샘이 비대할수록 효과가 크다. 그리고 보톡스 주사라서 시술 시간이 초 단위다. 상대적으로 위험이 덜하지만, 그래도 시술이다. 전문가와 면밀하게 상담하고 진행하자.


3. 지압

스트레칭과 지압을 생활화하자. 특히 귓불 뒤쪽인 완골혈을 지압하면 효과가 좋다. 항상 뭉치는 곳이다. 붓기가 빠지면서 즉각적인 효과가 보일 때도 있다.


4. 하체 운동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도와 큰 도움이 된다. 그런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체 근력이다.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은 혈액을 상부로 올리는 역할을 한다. 이는 턱살이 심한 사람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만약 본인이 하체 근육이 특히 부족하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체 근력 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 정말 큰 도움이 된다. 평소 운동을 아예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더 극적인 변화가 관찰될 것이다. 나는 단 한 가지를 해야 한다면 운동을 택할 것이다. 물론 내용 중 가장 어려운 방법이다.


마치며

턱밑살 빼는법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 교정이다. 심각한 저체중을 유지할 것이 아니라면 이 방법 말고 없다. 사소한 것들이 모여 날렵한 턱 선이 만들어진다. 한 번에 다 하지 말고 하나라도 시작해 보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