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이 어지러울 때 의외의 해결 방법 2가지

이유 없이 어지러울 때 정말 괴롭다는 걸 누구보다 공감한다. 수개월 이상 어지럼증으로 고생했기 때문이다. 병원을 가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면 이 글을 읽어보자.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다. 부디 누군가는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이유-없이-어지러울-때-어지럼증-섬네일


괴로운 어지럼증 원인

어지럼증에 조금이라도 익숙한 사람은 안다. 원인을 찾는 거 자체가 고난도라는 것을. 어지럼증 원인에는 흔히 귀의 평형기관, 뇌 질환 가능성, 기립성 저혈압, 우울 불안장애 등의 이유가 있다. 귀의 평형기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비교적 명확하다. 하지만 나머지는 치료나 관리가 너무 어렵다.


이유 없이 어지러울 때?

각종 검사들로도 원인을 못 찾는 경우도 많다. 내가 그랬다. 병원을 가도 별다른 이상이 없었다. 정확하게 말하면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다. 불편한 것은 사실이지만 일상생활은 가능했기에 마음을 비우고 원인을 찾기 시작했다.

해볼 수 있는 건 다해봤다. 규칙적인 운동은 물론 이전보다 훨씬 건강한 음식만 먹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챙겼다. 그럼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았는데 마지막 시도에서 반응이 왔다. 바로 물이다. 탈수는 현기증을 유발한다!


난 목이 안 마른데?

난 평소 목이 마른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하루 두 잔은 꼭 마셨다. 그래서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 커피 외 음료로도 갈증은 해소된다. 하지만 몸에서는 탈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은 수분을 잘 채워줘야 한다. 나는 운동을 하고 수분 보충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 증상이 심해진 원인이 되었다.


탈수가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이유

우리가 인지하지 못해도 우리 몸속에는 탈수가 진행되고 있을 수 있다. 평소 생수 대신 커피나 음료만 마신다면 해당될 가능성이 크다. 탈수는 수분과 전해질이 몸에서 손실된 상태기 때문에 빈혈 증상처럼 현기증을 유발한다. 어지럼증을 느낄만 하다.


탈수로 인한 어지럼증 치료 방법

물을 자주 마신다. 하지만 절대로 한 번에 많이 마시지는 말자. 나는 2L의 물을 조금씩 천천히 마신다. 처음에는 잘 안되지만 금방 익숙해진다. 사람마다 적당한 용량은 천차만별이다. 1L로 시작해 점차 늘려가며 몸 상태를 관찰하자. 전문가와 상담하여 양을 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