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 챗gpt 출시일 사용법

드디어 애플도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생성형 AI를 출시한다. Open AI의 ChatGPT를 시작으로 구글의 Bard, MS의 Bing AI의 사용법을 바탕으로 가칭 애플 ChatGPT이 어떤 방식의 AI를 내놓을지 예상해 보자.


애플 AI 출시일

애플은 이미 개발 중인 AI에 대한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애플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 철저하게 기밀을 유지하다가 갑자기 짠하고 나타나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빅 테크 기업 중 거의 유일하게 AI 출시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위기감을 느꼈는지 정확한 출시일을 밝히지 못한 상태로 시장에 뛰어든다는 의사만 밝혔다.


기승전 클라우드

시총 1위 애플이 AI 출시를 선포함에 따라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미래는 더 밝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두에 언급했던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은 다른 빅 테크처럼 결국 클라우드 서버가 기반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클라우드 시장은 딥러닝 기술의 발전과 비례한다는 측면에서 앞으로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부분인 것 같다.


애플 AI 사용법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음성 AI 비서 시리와 연계된 모습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시리는 현재 사용도가 높지 않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대규모 언어 모델의 성능을 높일 수 있는 루트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아마존의 알렉사도 이런 방식을 택하고 있다.


마무리하며

출시일이 명확하게 정해지지 않았지만 언급만으로 주가가 대폭 상승하였다. ChatGPT의 인기가 점점 식어가는 이 시점에서 다시 한번 큰 이슈를 만들어낼 거라고 기대한다. 출시하자마자 바로 실사용 방법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