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기간

최근 애드센스 승인 기간, 조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튜브에서 워드프레스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애드센스 승인 검토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짧게는 하루 길게는 4주까지 소요되며 시기를 앞당기거나 지연시킬 수 없다.


애드센스 승인 기간

정확한 애드센스 승인 기간, 조건은 알 수 없다. 신청 후 얼마나 걸리든 무작정 기다려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기간은 참고사항일 뿐 나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는 생각을 버리자. 누군가 이틀 만에 승인받았다고 하는데 내가 2주가 걸린다면 상대적으로 기다리기 더 어려워진다. 참고로 본인은 애드센스 승인 답변이 2주 이상 넘어간 적은 없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당연히 조건에 대한 명확한 정답은 없다. 따라서 처음 워드프레스나 블로그스팟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글 한 개를 작성한 후에 바로 승인 신청하자. 바로 승인될 수도 있고 거절된다 해도 곧바로 재승인 요청 하면된다. 글 하나로 승인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그걸 바라지는 말자. 포스팅 1개를 작성하자마자 승인 요청하라는 말은 그런 뜻이 아니다. 승인과 무관하게 계속 포스팅하라는 말이다.


승인용 글쓰기

나는 유튜브나 검색엔진에 떠돌아다니는 애드센스 승인용 글쓰기 정보를 좋아하지 않는다. 포스팅은 사람들이 읽고 싶어하는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자극적이며 지어낸 이야기를 하라는 소리가 아니다. 간단한 것이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면 그만이다. 글자 수 제한도 없다. 그동안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여러 블로그를 운영해 봤다. 그중 가장 빨랐던 건 포스팅 5개 만에 바로 승인을 받았다. 1,000자 2,000자 원칙을 지킨 것도 아니다. 하지만 맨 첫 문단은 주요 키워드가 들어간 150자 내외의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했다. 추가로, 모든 포스팅은 최소 3개 문단 이상으로 구성했다. 너무 짧지만 않으면 된다.


포스팅 외에 추가로 해야할 일

첫째도 포스팅, 둘째도 포스팅이라는 말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하지만 입문자 입장에서 글만 작성하면 지루하다. 그리고 초기에 넘치는 그 열정을 표출하는 데 한계가 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성의를 보이는 방법은 있다. 바로 구글 서치 콘솔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에 등록하는 것이다. 이는 각종 검색엔진에서 내 글을 더 잘 가져갈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그 서포트가 생각하는 것만큼 엄청 크진 않다. 기대를 하지는 말되 등록을 해준다.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면 방법은 다 나와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