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내돈내산 후기

얼마 전 메가커피가 디카페인 제품을 출시했다. 하루에 아메리카노 2잔은 꼭 마시기 때문에 출시하자마자 마셨지만 뒤늦게 리뷰한다. 카페인 함량이나 솔직한 맛 평가까지 공유하겠다.


맛 후기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가격은 HOT 2,500원, ICED는 3,000원이다. 카페인 함량은 ICED가 10.8mg, HOT이 11.4mg 정도라 디카페인으로 분류된다. 맛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을 했지만 가격을 고려했을 때 가성비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는 거의 보리차 맛 수준이어서 많이 아쉬웠다. 일반 디카페인 음료는 앞으로도 즐겨 마시겠지만 콜드브루는 다시는 마시지 않을 것 같다.

메가커피-디카페인-아메리카노-후기-이미지


디카페인 기준

커피를 좋아하는데 잠을 잘 못 자기 때문에 메가커피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디카페인도 자주 마신다. 디카페인은 기존 카페인 함량의 약 97%를 덜어내어 10mg 전후로 함량을 대폭 줄인 음료를 뜻한다. 이 정도라면 카페인이 0mg가 아니더라도 없는 수준으로 인정해 주는 것이다.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심장 두근거림과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디카페인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마무리하며

디카페인 음료를 만드는 것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있다. 또한 오리지널과 비슷한 맛을 표현하는 것도 굉장히 어렵다. 그만큼 메가커피가 국내 커피 시장에서 큰 입지를 다졌다는 뜻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