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조제 약 카피약 믿어도 되나요?

대체조제 약 다른 말로 카피약이나 제네릭으로도 불리는 이 약은 믿어도 되는 것일까? 비슷한 성분으로 복제했다는 게 찝찝하다면 이 글을 참고하자. 대체조제 뜻 장점을 정리하면 한결 마음이 편할 것이다.


대체조제 약 카피약 뜻

대체조제 약은 일반적으로 카피약이라는 단어로 사용된다. 공식적으로는 제네릭 의약품이라고 불린다. 대체조제 약은 개발 비용이 낮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동일한 성분으로 만든 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체조제 약 신뢰할 만한가?

결론부터 말하면 믿고 먹을 수 있다. 제네릭 의약품은 오리지널 약의 성분과 함량 등을 동일하게 만든 것이다. 중요한 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질 검사를 받은 제품만 유통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식약처는 세계에서 가장 꼼꼼한 기관 중 하나이다. 식약처를 믿지 못하면 다른 나라의 어떤 약물도 복용할 수 없다는 말도 있다.


어떻게 대체조제 약을 만들 수 있는거죠?

동일한 약물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만 있어 보인다. 하지만 오리지널 제품을 만든 제약사 입장에서는 손해가 아닐까? 맞다. 대체조제 약은 오리지널 약의 독점 기간이 지난 후 타 제약사에서 만들 수 있다. 아래 두 가지 목적으로 대체조제 약이 제작, 유통 가능해졌다.

  • 국민 의료비 절감
  • 제약 산업 안정성 도모


문제점

대체조제 약은 오직 장점만 있고 문제점은 없나? 아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대체조제 법안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한다. 동등성 검사를 통화하고 동일한 성분을 가졌지만 불신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약을 처방해 준 의사와 대체조제해 준 약사 모두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